2017년 3월 26일 일요일

중국 한국의 관광 동향 등록

중국 한국의 관광 동향 등록



중국 한국의 관광 동향

한중 관광 현황과 동향 발전방향 분석 논문2



목차

제 1편 서론
제 1장 연구 선정 이유
제 2장 연구의 의의와 목적
제 3장 연구문제
제 3장 연구문제와 관련 있는 선행연구
제 4장 연구방법

제 2편 본론
제 1장 중국의 관광 동향
제 1절 중국 관광 주무 부처와 관광 정책
제 2절 중국의 인, 아웃바운드 동향
제 3절 오늘날 중국의 관광 성향
제 2장 중국인의 한국 관광
제 1절 중국인의 한국 관광 현황
제 2절 중국인의 한국 관광 선호 원인 분석
제 3절 중국인의 한국 관광 저해 요인 분석
제 4절 주요 경쟁국의 중국 관광객 유치 전략
제 3장 한국 관광 발전 전략

제 3편 결론

중국은 개혁개방 이후 세계 6위의 경제대국으로 발돋움하였으며 WTO 가입 등 지속적인 대외개방 정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관광객 송출 규모는 세계 4위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WTO) 중국 아웃바운드의 급증은 중국인 국외 여행 자유국의 확대로 보다 많은 국가들로 중국인들의 국외여행이 가능해진 데 크게 기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중국 아웃바운드 시장은 빠른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단체관광목적의 해외여행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07년 중국 해외여행자수는 4095.40만 명으로 전년 대비 18.6% 증가하였다. 2020년에는 1억 명의 중국인이 해외여행을 할 것으로 예측된다. 즉, 명실상부 아웃바운드 송출국 1위 국가가 될 것이다.
최근 4년간 방한 외래객의 성장률을 크게 웃도는 두 자리 수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던 중국인 방한객은 2008년에는 방한 외래객 성장률 6.9% 보다 더 높은 9.3%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시 말해, 현재 한국의 관광 시장에서 17%의 점유율을 중국 방한객이 차지한다.
한국 관광의 강점은 일본, 유럽, 미국, 호주 등의 국가보다 비교적 저렴한 경비로 여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저렴한 가격으로 근거리 여행을 선호하는 중국인의 경향에 따라 2009년 중국 실제 아웃바운드 목적지 국가 톱 10에 한국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하나의 원인으로 한류를 들 수 있다. 중국인의 한국 관광 현황에서 분석한 바와 같이 구매력이 높은 도시 여성, 특히 상해나 광주 등 대도시에 거주하는 20~30대 여성은 여행에 관심이 많고 한국 관광을 할 때 ‘쇼핑’의 편리성에 주안점을 둔다. 이들은 한국에서의 쇼핑에 대해 지대한 흥미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주요 쇼핑 품목은 의류와 화장품 등이다. 동대문이나 명동 등지에서 한국 상표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197367&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중국 한국의 관광 동향
파일이름 : 중국 한국의 관광 동향.hwp
키워드 : 중국,한국의,관광,동향
자료No(pk) : 1619736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