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2일 수요일

하워드슐츠,성공신화,스타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자료

하워드슐츠,성공신화,스타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자료



하워드슐츠,성공신화,스타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하워드슐츠,성공신화,스타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STARBUCKS
Service Marketing

Contents
2. 하워드 슐츠와 성장배경
3. 하워드 슐츠와 리더십
4. 결론
1. ‘스타벅스’란
5. 참고문헌

세계적인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 하워드 슐츠 회장이 1984년 스타벅스 포코레이션을 설립해 오늘날 전 세계 9,000여개 곳에서 커피전문점을 가지고 있는 미국 최대의 커피체인점이다.
StarBucks
Story
1. What’s the starbucks

2. 하워드 슐츠와 그의 성장배경
(3) 제록스의 세일즈 맨

(2)운동을 통한 배움
(1) 뉴욕의 빈민가
대학 졸업 후 1년간의 방황끝에 제록스사의
세일즈맨이 되어서 3년간의 노력 끝에
프로세일즈맨이 되어서 높은 연봉도 받게된다.
이후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사장 겸 총 지배인이 되었다.
뉴욕 브루클린의 혼잡한 빈민촌에서
복잡하면서도 단조로운 성장기를 맞이하였다.
열두 살부터 신문 돌리기를 하고 피혁집에서
일하였다. 단조로우면서 힘겹던 그의 어린시절은
현실을 벗어 나고픈 생각으로 상상력을 발휘해
모든 것이 가능할 것 같은 같은 세계를 창조했다.
빈민가에서 살던 수많은 인종과
운동을 한것은 세계시장 개척에 원동력이 되었다.
미식축구로 장학금을 받으며 대학에 입학했으며
인간관계를 연구하는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전공했다.


스타벅스와의 인연
우연히 스타벅스 (Starbucks Coffee Company) 의 커피 맛과
경영 방식에 반해, 1982 년 대기업 부회장의 자리를 박차고
당시 오직 4 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한다.1986 년 이태리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바를
열기 위해 스타벅스를 떠나 `일 지오날래 (Il Gionale)` 를 연 뒤,
1987 년 8 월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회장 겸 최고경영자로 되었다.
1992 년 스타벅스를 스페셜티 커피 (Specilty Coffee) 회사로서는
최초의 상장기업으로 만들었고, 현재 2,000 여 스토어를 갖고 있는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성장시킴.


제 2장
원칙 외에는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

제 8장
당신을 사로잡는 것이라면 반드시 다른 사람도 매혹시킬 것이다.

제 24장
성공은 나누어 가질 때 가장 달콤하다
하워드 슐츠의 신념


기업가 정신

직원이 아닌 파트너 & 커뮤니케이션

전문 자긍심 교육

핵심가치인 커피향에 집중

혁신 : 인스턴트 커피 ‘비아(VIA)’
고독한 단독 승리자가 아닌 함께 승리자가 되자 : 성공은 나눔
사회공헌 실천:셰어드 플래닛
커피를 팔지말고 커피문화를 체험시켜라
레드오션의 커피 VS 블루오션의 커피문화
하워드 슐츠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
다른 사람들보다 더 모험을 하되 안전을 생각해라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꿈을 꾸되 현실적으로 생각해라

다른 사람들보다 더 기대하되 가능성을 생각해라
다른 사람들보다 더 세심하되 지혜롭게 생각해라


3.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종업원들의 복지혜택을 늘림

모든 직원이 직접 자신에게 의견을
말할 수 있도록 기회 제공
- 직원의 작은 아이디어가 회사를 살림
- 최고관리자 뽑아 시상
- 관계지향적 태도

스톡옵션제도
(스타벅스만의 스톡옵션 이름을 지음)→ 빈스톡
내부 고객만족


기업문화 창출
2.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 할 수 있는 체계적인 방법으로
스토어 관리인으로 구성된 ‘Green Team’을 창설

3. ‘지구의 날’을 위한 여러 가지 활동 계획 종합하고
재활용 감사보고서를 처리하며 최고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각 지역에 이를 적용시킴

1.
도덕, 양심적 경영으로 스타벅스에 대한 자부심과 가치를 심어 줌으로서 동기부여


집단 참여형
위임형

의사결정 방식


모험과 투자

We ♡ starbucks
회사내에 개발부를 두고
커피 연구소를 짓는데만
수백만 달러투자

새로운 제품개발

일관성 있게 멋을 유지하면서도
다양성과 깊이를 갖도록
포장법 개선


결 론
인간 중심적 리더십을 발휘하여 스타벅스 라는 커피 전문점을 세계 최고의 기업,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로
성장 시킴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과의 관계라고 말함

가장 중요한 원칙은 회사 직원들간의 이해와 화합


참고 문헌

- 하워드 슐츠도리존슨 양/홍순명 옮김. (1999).「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 [속보, 사설/칼럼] 2003년 04월 30일 (수) 11:45 문화일보
- 중앙일보 2003-05-08 18:26:43)
- [매일경제 창간37] `커피 보다는 편안한 공간을 판다`
- [속보, 경제, 산업/기업, 사설/칼럼] 2003년 03월 25일 (화) 16:51
- 머니투데이 [증권, 종목정보] 2003.04.30 (수) 12:45, 한국경제 2003.04.25 (금) 17:13
- 매일경제 [속보, 세계] 2003.04.17 (목) 15:00, 연합뉴스 [속보, 증권, 세계] 2003.04.17
- 인터넷 중앙일보 `국제` 2003.05.08 18:26
- http://www.orphe.com/main15a-1.htm
- http://www.istarbuck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7518&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5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하워드슐츠,성공신화,스타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하워드슐츠,성공신화,스타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하워드슐츠,성공신화,스타벅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자료No(pk) : 11067518

댓글 없음:

댓글 쓰기